태성총동문회소개
태성총동문회소개

존경하는 태성중고교 선후배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태성중고등학교  총동문회  17대 회장 태성중 23회  양 성 범 인사드립니다. 


봄바람은 따사롭고, 오늘은 단비까지 내려주는 3월의 끝자락에 내외빈과 동문 선후배, 모교 재단의 윤문덕 이사장님 및 김대규 태성고등학교장님, 조영준 태성중학교장님, 오랫동안 뵙지 못했던 은사님들을 모시고 인사 드리게 되어 무한한 영광입니다. 


모교 태성중고등학교는 70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경기남부의 명문 사립학교 입니다. 

졸업한 동문도 3만명에 이르러 사회곳곳에서  훌륭한 역량을 발휘하며, 국가의 간성으로, 혹은 지역사회에서 큰 일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저는 동문회장으로 선출된 후, 두달동안 전임 회장님들을 비롯한여러 선후배님들을 만나 뵙고, 여러가지 조언과 건의사항을 들었습니다.


동문회장의 역할은 동문 상호간의 소통과 화합의 임무가 있고 모교 발전을 위하여  일해야하는 책무가 있음을 알았습니다. 

동문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하여 전임 회장님들의 소중한 전통을 이어받아 지속지킬 예정입니다.

각종 체육행사 및 지역별, 직능별 모임이 동문들의 화합 속에 성황리에 이루어 질수 있도록 두발로 열심히 뛰겠습니다. 


학교 발전을 위하여 저는 회장으로 취임하는 오늘까지 많은 날을 생각하며,

어떻게  하면 우리학교가 지역사회에서 일류명문으로 거듭날 수 있을까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다행히, 모교 재학생들의 우수대학  진학율이 이미 상당한 수준에 있음도 알았습니다. 

올해 서울대를 비롯한 고려대, 서울 과학기술대, 충남대의대 등 대학 진학률은 동문들이 알고계시는 그 이상으로 훌륭한 진학률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여기에 우리 동문들이 조금만 힘을 보태어  성원을 해준다면, 저희 모교에  아주 큰 열매가 맺을 수 있다고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동문회 차원에서 새로운 장학사업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장학사업은 재학생들에게 학업에 대한 동기부여는 물론, 학부형에게도 좋은 인식을 주리라 생각됩니다.

서울대학교 진학생에게  전액 장학금을, 연, 고대, 카이스트, 포항공대 진학생에겐 입학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이 사업은 자금의 소요가 상당할 뿐 아니라, 사업의 연속성이 중요한 만큼 전 동문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이 절실히 요구됩니다.십시일반 동문 선후배님의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제가 장학사업 시작을 위하여  첫 삽을 뜨겠습니다.


사랑하는 동문 선후배 여러분,

저는  이번 선후배와의 만남을 통하여 우리 동문들의 모교에 대한 끝없는 사랑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행동으로 우리의 참 모습을 보여줄 때입니다.  

동문회 활동에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아울러,  학교발전을 위하여, 끝없는 모교자랑과  적극적인 홍보활동도 당부드립니다.감사합니다.   


제 17대  태성중고등학교 총동문회장.    양 성 범

동문소식

게시판

장학금

회비

▲TOP